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의 한수 타히보

새로운관심 2019. 4. 1. 18:33
타히보 나무를 아시나요?



타히보는 남미 브라질의 아마존강에서 서생하며, 꽃은 붉은색을 띈다고 한다. 나무들이 오래되고 비가 오고 습하면 이끼나 곰팡이가 생기는데, 강가 습한 지역에 자생하면서도 이 나무에는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잉카 제국 사람들은 이것을 알게되어 타히보 나무의 속껍질을 활용하여 약재로 사용했단다. 그 후 1960년대 이후부터 타히보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타히보 나무의 내부 수피에 유효한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https://youtu.be/_nCFupU-Wek

가장 대표적인 성분은 베타-라파콘이란 것이다. 이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할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생존율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항암치료시에 함암제 부작용 현상이 발생하는바, 이때 베타-라파콘을 투여하면 부작용 현상도 현저히 낮아진다는 것이 밝혀졌다. 그러면 함암제의 부작용은 암세포가 반발하여 생기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암세포 킬러가 베타-라파콘이니 암세포는 꼼짝마라 하게 되는 가 보다.

https://youtu.be/_nCFupU-Wek

또한 타히보에는 디하이드로-알파-라파콘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암세포의 신생혈관 생성을 차단하여 암세포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과 산소 공급을 막아준다. 그래서 암세포의 성장 및 전이도 억제해 준다고 한다. 즉 이 성분은 군대의 보급선을 차단하여 적군을 퇴치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게 한다. 즉 625전쟁때 인천상륙작전이 바로 타히보 같은 존재인것 같다.



이왜에도 헬리코박터균 항균 활성, 상처치유 및 점막 재생 촉진, 면열격 증진과 항염, 항산화, 항바이러스, 혈액 응고 방지 등 그 효능은 가히 놀라울 따름이다.



이 타히보 나무는 다른 지역에서 재배가 되더라고 같은 효능은 안나오는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남미 브라질의 아마존강가의 토양에만 있는 특유의 원소를 빨아들여 이러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은 이 나무의 내부수피를 가공하여 차로 만들어가 하는 식으로 해서 시판된다고 한다. 그렇게라도 세계 곳곳에서 복용할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