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s고객만족

홈쇼핑업계 줄줄이 철퇴!!!

새로운관심 2019. 1. 19. 23:36

홈쇼핑 광고를 보면 정말로 저렇게 효과가 있을까 할 정도로 깜짝 놀랄만한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들이 즐비하다. 정말로 안사고 못배기게 만든다. 정작 사서 써보면 그닥 기대했던 효과는 보기 힘들다. 아마 이런 경험은 비단 나뿐만이 아닐 것이다.

이러한 홈쇼핑의 과장, 과대 광고에 대해서 이번에 방송통신위원회에서 강력한 철퇴를 들고 나왔다. 방통위는 기능성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제품 성분과 일치하지 않는 논문을 언급하며 제품에 소량 함유된 성분에 대해서 '그득그득' '듬뿍' 등 근거가 불확실한 표현을 사용한 N 홈쇼핑의 판매방송에 대해서 법정제재를 하기로 했다.

제품 성분과 관련된 논문은 소비자의 제품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보다 정확한 확인을 거친 후 인용할 필요가 있다고 관계자는 말한다.

또한 H홈쇼핑은 탈모 방지 및 관리 제품을 판매하면서 제품 사용 전 후 모델의 모발 상태를 지나치게 차이가 나게 연출했고, 타사에서도 판매하는데 TV홈쇼핑 유일하게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하는등 과도한 비교표현과 사실과도 다른 유일한 표현을 사용했다.

이뿐만이 아니라 정확하지 않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제품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식품판매방송에 대해서도 법정제재를 하기로 했다. 방통위는 식품은 사용된 원료의 질과 양이 특히 중요한 제품이고 보다 정확한 내용으로 안내할 필요성이 있다고 일갈했다.

이밖에도 열거하기가 엄두가 나지않게 많은 과대,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인한 고객을 현혹하는 제품판매가 많이 있었다고 한다. 이번에 제대로 정리를 하여 믿고 살 수 있는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홈쇼핑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