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00만원을 구매한 고객과 5만원을 구매한 고객이 똑같지는 않다. 같은 고객이라고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더 많은 구매를 한 고객은 불만을 느끼고 떠나게 된다.
획일적인 평등이기 때문이다. 구매액에 비례하여 차등적인 서비스나 혜택을 제공하면 그 누구도 불만을 갖지 않는다. 자기의 기여분에 따른 대우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다 수긍하고 받아들인다.
고객들을 기여도에 맞게 공평하게 대우하는 것이 실질적인 평등으로 대우하는 것이다.
획일적인 평등이기 때문이다. 구매액에 비례하여 차등적인 서비스나 혜택을 제공하면 그 누구도 불만을 갖지 않는다. 자기의 기여분에 따른 대우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모두 다 수긍하고 받아들인다.
고객들을 기여도에 맞게 공평하게 대우하는 것이 실질적인 평등으로 대우하는 것이다.
'1천명의 팬을 만들어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천명의 고객을 어떻게 행복하게 할 것인가? (0) | 2018.12.29 |
---|---|
고객의 니즈를 끊임없이 발굴하라 (0) | 2018.12.27 |
불만을 만족으로 바꿔줘라 (0) | 2018.12.24 |
고객의 니즈가 미래다. (0) | 2018.12.22 |
99명을 버리고 1명의 충성고객을 잡아라 (0) | 2018.12.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