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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명의 뜨내기 고객보다 1명의 충성고객이 훨씬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준다.

뜨내기 고객은 말 그대로 1회적인 구매를 하기 때문에 지속성이 없다.  하지만 충성고객은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구매를 하기 때문에 지속성장에 지대한 공헌을 한다.

신규고객을 늘이려고 무리하게 기존고객보다 유리한 우대혜택을 주면, 결국 기존고객은 떠날 수 있다.  마치 굴러온 돌이 박힌 돌 캐 내듯이 말이다.

기존 고객을 꽉 잡아야 한다.  이들이 바로 매출을 올리는 충성고객이다.

※ 다음을 클릭하여 저서 <1천명의 팬을 만들어라>의 자세한 내용을 저자의 낭독으로 들어 보세요 : https://cafe.naver.com/dragonan32/2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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