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동산

돈되는 부동산 1인 법인에 대하여 1

새로운관심 2019. 8. 10. 15:36

최근에 부동산 투자에 관해 읽은 책중에 새로운 견해로 관심을 가지게 한 책이 있다. 그것은 바로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이라는 책이다.

항간에 부동산 1인법인이라는 단어로 회자되는게 많았는데, 얼핏 인터넷을 검색했을 때에는 그게 그렇게 호락호락 쉬운게 아니고 오히려 단점이 많다는 글들이 많았었다.

그러다가 서점에 가서 책을 골라 몇페이지를 읽어보니 항간의 말들과 다른 의견이 있어서 즉석에서 구매를 하여 차분히 읽어 보았다. 정말 절세의 방법으로는 괜찮은 책이라고 확신한다.

9.13 대책으로 다주택자들의 대출이 막혀서 더 이상의 레버러지 투자는 어려워진 상황이다. 또한 다주택자들은 양도세 중과 및 보유세 부담을 안고 있어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본다면 다주택자들이 많은 세금을 내므로 인해서 국가 재정에 일조 및 아울러 국가발전에 일축을 담당하는 것이라고도 본다. (이건 억측이 아니고 분명 국가에 기여하는 것이 있다는 것이다)

개인이 투자를 하던 법인으로 투자를 하던 불법적으로 하는 것도 아니고, 내야할 세금 다 내고 당당히 하면 멋진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누구든지 자신의 재산을 증식하고 부를 향한 꿈을 가지고 있다. 물론 그렇지 않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런 사람은 예외로 하고 말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트럼프도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 데서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는 것이다 (물론 트럼프는 부모에게 물려 받은 재산이 많다고 한다) 뭐든 시작은 미약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나중에는 훨씬더 창대지리라 생각한다.

그러한 창대함을 실현하는 기초가 부동산 법인이 아닌가 생각한다. (물론 각자가 추구하는 바가 다를 수 있겠지만,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는 말이다)

세금낼거 제대로 내고 당당하고 떳떳하게 그리고 세금은 내는 만큼 대우를 받는 그런 사회에서 살고 싶다.

읽은 책이 너무 맘에 들어서 책 내용중 일부를 녹음했다. 혹시 시간이 허락되면 청취해보시고 더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직접 구매하여 정독해 보시길 권한다. 정말 만족할 만한 책이라고 확신한다.

201908102.mp3
7.92MB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